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수술 후 스토리③ ~♡ (수술비용 참고)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8:52

    ​ ​#갑상선 암 수술 4번의 조직 검사 후 최종적으로 갑상선 암 전 절제 수술이 확정.이 8월 일 2일 수술을 받았다.*입원부터 수술방법, 수술시 등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트를 참조해 주십시오.


    ​​​​​​​​


    수술 후 2가끔 후...침대에 눕힌 채 병실로 돌아갔다. 이 때부터 고통이 시작됐다.수술직후.. 미친듯이 아프다ᅮ 전신마취약, 유착방지제 기타 등등.. 약때문에 토할것같고.. 이빨은 모두 빠지듯이 아프다.머리카락이 터질것만 같아 두 기둥 모두 정스토리는 견디지 못한 게 사실입니다.제왕 절개는 역시 차원의 고가 부족의 고통스러운. 그렇지만 걱정인 내용이 아니야!어느 3태 테러만 잘하면. 정스토리의 마법처럼 하루하루 회복된다.Don't worry!


    >


    ​ ​#갑상선 암 수술 후 경과 수술 후 3-4테테로츄무고 나쁘지 않다고... 목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것이 얼마나 기쁘지 않고 감사의 1개인지를 되새기게 한다.옆을 한번 보려면 몸 전체를 움직여야 하니까 예기하고 있었다.한층 더 목 옆에 배관통(피를 뽑는 호스)이 달린다.배관통은 환자복 주머니에 넣고 다닌다.오전 7시 수술 후.점심은 거의 먹지 못 했다.간신히 요프레를 먹고, 물을 마시고, 목 넘기기 쉬운 액체 종류만 먹었다.이때부터 줄곧 강조해왔다. 과장된 찜질은 유독 열렬했다.5분 오른 썰매 찜질 20분 쉬고 5분 오른 썰매 찜질 20분 쉬고를 반복한다.얼소리 찜질을 하는 이유는 수술 부위의 붓기를 가라앉혀 염증이 악화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 ​#갑상선 암 수술 후 담당의 회진 night 6시경, 홍 교수님이 회진에 왔다.하게 안녕하세요.단 5초 만에 휘리릭~ 사라졌다.간결하면서도 온화한 예기 어조로 "수술 성공했어요~!!"


    이게 끝이야? 더 할 말 없어? 또... 바쁜 홍 교수가 직접 회진을 온 게 어디냐? 라고 생각해서 우리 대가족들은 정말 수술이 잘 된 것 같아. 했습니다


    >


    수술 오상야 우리 엄마와 걷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링거를 맞으며 왔다갔다 했어.. 멀리 한강의 야경을 보면서 오랜만에 친정엄마와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이 순간이... 뭔가 열받았어요.아이가 아픈게... 부모에게 불효한 것 같다.죄송합니다. 감사하면서 여러가지 상념이 생겼다"(다시 한번 봐도 한강의 야경은 너희들의 무당과인 황홀한다.)​ ​ 수술 후 세 1째.모든 섭취가 가능하다. 예전처럼 많이 먹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목넘김이 점점 심해져. 그렇게 해서 반드시 변비 예방을 위해서입니다.플레이, 요구르트, 식이섬유 등 아무거나 꼭 먹어야지! 그래야 목도 불편할텐데... 기분도 나쁘다면 답이 없다. 섭취 후에는 반드시 워킹을 해줬다.가만히 침대에 눕는 것보다 조금씩 움직이는 것이 회복에도 좋기 때문에 머리가 휘청거리지 않는다면 꼭 걷기를 추천합니다.​​​


    >


    야경과는 또 다른 감정의 '한강뷰'가 정예였다.하루빨리 회복돼 건강해지고 싶은 마음에 섭취 후 틈도 없이 계속 걸었다.(이 때부터 만보 걷기는 예고된 예행 습관이었다 프지 않고 더)​ 총 3번의 뒤(뒤)당의 회진이 있다.역시 바쁜 교수님과 그렇구나.."수술이 잘 되었습니다!"이 말만 하고 5초 만에 사라진 책의 개인적으로#갑상선 암 전이 여부 아니며#동위 원소 치료(방사선 치료)등 알고 싶었는데...일 외래 때 들어 보는데.#퇴원하는 날 가글도 하고 잠도 누워 제법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평소처럼 일어난다.다시한번 느끼지만... 병원은 오래 있을 곳이 아니다. 건너편 병실에서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어느 정도 나쁘지 않고 아이가 우는 sound sound가 마음 아파했을지도 모른다.퇴원은 오전 한 0-하나하나 시 사이에 하면 된다.수술, 입원 비용 등 결제 후 약을 받았고 퇴원 절차는 끝이었다.​​​​


    >


    ​ ​#갑상선 암 수술 비용 갑상샘암 전 절제 수술비 3박 4일 입원 비용(6실/식사 포함)유착 방지제(비급여)약 조제비 앞으로 외래까지 결재하고 총 999,770원 과인 왔다.(비용은 병원마다 다를 수 있는 숨니다.) 아산병원은 현대 고 정주영 회장이 세운 거니까.. 이왕이면 포인트도 쌓이고 혜택이 좋은 현대카드로 결제했다. (무이자 가능)


    >


    *유착방지제(수술 전날 사용여부를 미리 물어본다.진료비의 세부 산정 내역을 보면, MEGADERM:이것이 유착 방지제인 것 같다.비급여에서 390,000원의 비용이 든다. (갑상선암의 수술전 유착방지제가 궁금하다면 갑상선암 수술의 두 번째 이야기를 참고해 주십시오.) ​​​


    >


    ​*갑상샘암 수술 비용:979,670원(3박 41)*수술 후 하나 외래 비용:20, 하나 00원 대략 하나 00만원 돈이 걸린다.우리나라만큼 의료보험 혜택이 좋은 나라는 없는 것 같다.만약 의료보험이 되지 않았다면...제가 부다소리 해야 할 금액은... 3,27한개, 509원 총 300만원을 넘는다


    ​​​​​​​​​​


    >


    #갑상선암 진단비 #갑상선암 실비 미리 스토리를 지불하지만 개인별로 가입한 보험사와 종류가 달라 보험 관련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그냥 참고해 달라고 남깁니다.자신은 갑상샘암 수술 후 병원 퇴원 후 모든 보험금을 청구했다.갑상선 암 진단비로 400만원을 받아 코드는 C73을 받았다.제가 가입한 보험은 2015년에 가입한 보험과 갑상선 암은 소엑암에 분류되고 400만원 지급 이프니다니다. 그리고 갑상선 암 수술 비용은 20만원을 받았다.그리고 실손의료비도 전액 받았다.우리 가족은 암 가족력이 없다. 또한 갑상선이 약한 사람도 없다.늘 건강을 자부하던 나는 이번 하나로 보험에 대한 인식이 확 바뀌었다.보험이라는 게 정말... 매정한 것 같다.보험료에 자신이 갈 돈으로 차라리 저축해서 좋은 것을 사먹으면서 건강하자! 암에 걸려 자기 나름대로 찾아본 것이 보험약관입니다. '진단비 어느 정도 자기 자신 오쟈싱...'만약 내가 갑상샘암이 없어 더 큰 암에 걸리면 병원의 수술 비용은 아마 100만원이 없어... 가계부가 흔들리고 있을 뿐 큰돈이었을까? 라고 생각하면, 갑상선암인 것이 얼마나 자신에게 좋았는지 모른다.


    물론 수술과 건강을 위해 취해야 하는 유기농 식단과 스포츠 비용 등 부대비용도 무시할 수 없지만. 1번 못하고 병원비로 생활비에 죠은이 이야기의 의견만 해도 앗칠하다.따라서 남편의 암보험을 하나 더 먹은 것은 암비밀.;)나는 암왕치까지 5년간은 어느 암 보험도 못 챙기는. 설령 가능해도 부후원자로 가입이 가능하다.나로 인해 딸도 가령시나 갑상선암에 걸리는 실현성이 생겼기 때문에..모찌의 단독 실비만 있었지만, 이번 기회에 암보험도 가입했다. ​인 1은 몰라서 보험에 가입하는데 총소득 보험료는 20%가 넘지 않게 하는 게 좋아요~♡(*가입한 보험의 스토리는 다소움포스팅에서...)​ ​ ​, 수술 후 요양 생활을 돌리고 들어간 요양 병원 수술 후 하나 외래 스토리는 다소움포스팅에 남길께요~ To be continued...같이 보면 유익한 글



    #갑상선암수술시 #갑상선암수술병원 #갑상선암수술후관리 #갑상선암수술비 #갑상선암수술비 #갑상선암진단비 #갑상선암진단비 #알튜유사암진단비 #갑상선암보험 #갑상선암완치율 #갑상선암치료율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