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억력 안 좋은 놈이 적는 <기억나쁘지않아는 자네로 사무자동화 실기 후기> . 1명 "기그사실후"/ 시험 뭐 나쁘지않아왔는지 알려드려요 !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21:48

    몇 년, 아니 거의 몇 개월? 걸프블로그글이냐! #나브로고야 #나게울브로고야


    +추가+2019.12.20. 김, 결론부터 내용보다고 싶으면 합격하게 되었어요?


    >


    정이내용,이것만은기억해둬 다음에 읽고 싶어서 글을 써요.이글을읽고조금이라도도움을받을수있는사람이있을수있어요.​ 나는 2019년 11월 17첫 쵸쯔요쵸쯔 오후 1시 대구 폴리텍 6대학에서 시험을 받 슴니다. 매번 자격증 시험은 항상 접수를 늦게 해서 가까운 곳에 시험을 치르지 못하고 멀리 가서 본가에 가서 봤어요. 이번에는 정말 가까운 곳에서 받고 싶어.엄청난 경쟁률을 깨고 처음부터 들어보는... 학교에서 시험을 봤는데요? 학교에서 버스를 타고 2-30분은 간 것 같슴니다. 너의 치에쯔도우은 1시간 쵸쯔칙 도착해서 학교에 구경을 너무 너무 쵸케.하 슴니다. 시험을 보기 전/TMI제 1단, 저는 접어서 바로 환불을 받고 싶었습니다. 컴맹으로 겨우 필기도 땄는데, 실기를 어떻게 잡으면 좋을까 생각했어요. 무작정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리고, 책 말대로 제 감으로 네이버 지식인에게 이것저것 질문하고, 많은 도움을 얻고, 할수록 실력이 있다는 것을 확실히 느꼈습니다. 재미를 느꼈다고 할 정도죠. 신기해요? 거의 첫 카페에서 풍속을 하고 눈알이 빠질 때까지 풍속을 하고 있었습니다. 시험 전날 긴장도 많이 했어요. 이런일로 이렇게 긴장해서 취직은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잠을 잘 못 자고 도중에 잠이 깨서 시험을 보는 꿈도 꾸었고, 모르는 함수다 꿈도 꾸었습니다)​ 내가 보고 있던 책에는 모의 고사 10회 최근 키츄루 문제 10회가 있었지만 약간의 이 20개를 모두 풀 코봉의 니시 무엇을 해결할지도 모르고 랜덤으로 선택(사다리 타기, 친구가 1-20중 숫자를 뽑아 달라는 것) 해도 되풀이할수록 질릴 만큼 했 슴니다. 얼마전 어떤 블로그에서 접속이 즐거웠다는 이야기를 자주 봤는데 이 내용. 처음에는 엑셀도 몰랐고 엑세스는 더 복잡하고 싫었습니다. シ 근데 진짜 재밌었어요? 파워 포인트는 학교 다니면서 첫 해에 기본 1회 이상은 만지니까 기본적인 것은 알고 계신다고 진단되어 있었습니다. 제 첫 번째 간단한 일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


    또 조사한 결과, 제비뽑기로 뭔가 자리를 잡는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사건도 마찬가지가 아니라고, 수고가 많아서 나는 빌었습니다. 제대로 된것을 골라줘!!! 또 시험보기 전날... 사건이 터졌어요. 제가 시험 전날 열심히 파악해서 얻은 새로운 지식이 많았어요. 이번에는 전날 검색 중 사무자동화실기시험 사건은 공단에서 공개한 사건과 그대로 본인이 온다는 글을 읽었습니다. 멘마스크가 와삭와삭 망가져서 공단 공개사건 봤죠? 엑셀만.(게다가 다운받은 적이 있어서 데스크탑 폴더에 엑셀, 엑세스, 파포 공개사건 다 있었습니다.) 아마 답이 별로 없어서 책으로만 공부를 했나봐요.공단 공개사건하고 본사건하고 뭐가 달라? 다행히 몇 가지 사건은 풀린 사건이었어요. 그런데 다른 점은요! 제가 본서에는 우리가 찾아야 할 공백에 대한 조건이 자세하지 않아요. 때문에 이것 저것 다 사용하며 저가 그대로 제1 편하게 쓴 함수만 되풀이하고 쓴 거예요. 공단 사건은 조건이 아주 상세했어요. 예를 들어 SUMPRODUCT 함수를 사용해라, 이런 것이다. 이전에는 저런 함수를 쓰지 않고, 단지 DSUM, SUMIF만을 사용하다가 별로 사용하지 않았던 함수를 사용하려니 머리가 아파졌습니다. 그래도 외웠어요. 하지만 거짓없이, 시험에 본인이 왔습니다. 네. 너무 당황해서 전혀 다른 답을 도출했어요. ​ 그래서 나는 연습 때 엑셀, 이르면 18-20분, 본인고 접속도 20분 후 가능하고 시험 현장에서 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요? 음...개 뿔.1단, 다른 환경이 나는 모드 2016버전으로, 그 때문에 컴퓨터 없이 노트북 컴퓨터로 연습했습니다. 변명같지만, 다른 환경 다른 조건으로 시험을 보려고 했더니 적응하는데 꽤 본인이 걸렸네요. 그러니 엑셀사건 거짓 없이 홀가분한 셈이다. 떨리고 손도 떨리고 오타를 계속 내고 끄고 반복. 실수가 본인이 적당히 써서라도 내려고 얼버무린 것 같아요. 다만 실격 위험이다. 실격 확률 90%가 쓰는 블로그의 글. 하지만 저는 다시 시험을 치면, 정내용 합격하는 본인이 있습니다...!!!! 그때는 정내용 합격하고 돌아오겠습니다! 컴퓨터 관련 자격증은 정내용 딸 생각도 못했지만 독학하면서 많은 것을 깨닫고 관심까지 느꼈다는데 의미를 두고 떨어져도 포기하지는 않을 생각이예요~​ 아이쵸에 만원 인강+31,000원의 접수비를 내고 한번에 합격 VS독학이지만 31,000원의 접수비*2여러분의 선택은?​-사무 자동화의 실기 준비 교재 나는 학교 도서관에서 빌린 곳에서 2019버전은 없었어요!그래서 아가씨 암거 본인을 빌려서 그다지 손 2018사무 자동화 산업 기사 실기 기본서- 이기 장 빌렸습니다!


    >


    사무자동화실기준비물은 수험표를 뽑지 않았지만 필통과 신분증만 가져갔어요. 수험표를 안받으신 분들도 계셨고 수험번호는 손 들면 다 가르쳐 주세요! (수험표가 필요없는 건 이전 지적 산업기사 자격증을 땄을 때 눈치 챘기 때문에 번거로워서 출력 안 하셨습니다. 웃음)​ 대구 폴리텍 6대학 분위기 하나시 전에 복도의 의자에서 대기하던 사람들이 우르르 들어갔 슴니다. 시험실은 꽤 넓었어요.제비뽑기는 전혀 없고 신분증 확인 후 비밀번호 이름표를 받고 그 번호의 적인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이때 시험 보시는 분들의 명단? 종이를 살며시 봤는데 제가 올리거나 막내였어요^이어 아저씨 쪽도 있었다고 한다!)하나의 분단은 가로 5명 앉고 두분들은 옆에 두 사람 앉은 거예요. 저는 다행히 이 분단이 걸렸어요 저는 주위에서 움직이는 게 보이고 이런 게 싫어요.가장 시야가 좁아야 내 하나에 집중할 수 있는 편 하지만 다 필요 없었죠. 마우스 패드도 없고, 사용하지 않는 위치에 있는 패드를 가져왔지만 특별히 필요가 없었습니다. 패드가 없어서 마우스는 잘 움직이거든요! 그리고 모니터도 크고, 의자도 편하고, 자리도 넓고. 생각보다 꽤 본인이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그리고 감독관들은 4명 정도 있었지만, 설명도 잘해서 주고 친절하쇼 쯔슴니다. 중간에 기권하고 자신의 가신분 총 3명? 오셨습니다.


    >


    ​ ​-시험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1단 저는 제가 시험을 받는 곳 버전이 2010버전인 줄은 알고 있는 옷슴니다.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저는 2016버전만으로 습관 하였습니다. 솔직히 엑셀·액세스는 2016버전과 거의 비슷하게 기억하던 곳에 있는 것이 있는 별 사건 아니옷슴니다. (내가 긴장하고 시각을 끌었던 외에는...)....근데 파워 포인트는 2010버전과 2016버전 많이 다른데요....?(갸은의 개구리입니다.ㅋ)참 도형 선택하고 더블 클릭하면 2016버전은 옆에 도형 서식 하지만 2010버전은 그대로 어느 창이 표시되거나 도형의 테두리 선이 기본 2pt? 두께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쥐 꼭 누르고 0.5정도로 아직 아침 춤춨 슴니다. 귀찮다. ​ 아, 그리고 시험 시작할 때 나이 낳은 사무실 아무런 설치하는 시각 30분 주고 그런 걸로 알고 있었지만 가지고 온 분들이 없어서 그냥 자유롭게 감독관님이 "그럼 시작해도 되겠죠? 최근 1시 16분이라 정확히 3시 16분에 매듭지겟슴니다."로 시작되 옷슴니다. 조용한 시험실 안에 키보드 두드리는 소리 뿐! 아 그리고 시험 진행은 나이 드신 분들 먼저 하셔야죠.저는 엑셀-엑세스-파워포인트 이 순서대로 진행했어요!-출력 사건 제가 시험 전날에 알았던 게 하나 더 있어요. 엑셀 1장, 접속 2장(폼, 보고서), 파워 포인트 1장 총 4장 출력하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요. 접근 양식의 경우는 감독관님이 지정하는 레코드만 출력해야 합니다.그래서 유튜브도 sound에 져서 관련 동영상을 보고 이해하고 잤어요. 제가 습관 때 항상 인쇄 미리 보기로 볼 때는 1장이였는데.. '버전이 달라서 몇 개 뽑힐까?'라는 사건을 물었는데 '시키는 대로 해야죠~'라고 버렸어요. 근데 정말 현장에서도 왼쪽 하단에 보면 1/1이라고 쓰인 고잇죠. 그리고 감독관도 설명해주지 않았습니다. 당황해서 옆에 있는 감독관에게 이거 지정해 준 레코드만 출력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아니면 몇 장 나온 것 같은데라고 했더니 감독관에게서 그건 저도 모르죠? 스스로 출력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계속 소견... 당황스럽다... 우짜라... 프린트기 앞에 앉아 들은 소견이 '내가 만약 이곳에서 이를 채용하고 종이가 6장 이상 나오면 정신 나가니까 나머지 액세스 보고서와 파워 포인트 먼저 뽑는다!'욧슴니다.그러므로 나머지 먼저 택한 심장 붙잡아 접속 폼 채용했지만 아무런 사건 없이 한장 나옸 슴니다 이것도 SQL문을 함께 쓴 것 외에는 사건이 없네요. >__< 죽고 싶어.)그래서 뭐 4장 제출했습니다 ! 제출은 사건 없었지만 제가 사건 있었나요? 실격이 되어도 불평이 없다 공부한 시각이 아깝지만, 많은 것을 깨달았다"라고 합리화를. 나중에 시험은 꼭 합격할거래..잡음은 이제 내가 시험봤던 사건한번 찾아볼게요! - 악셀 진짜 쉬운 사건이 나왔어요, 진짜 다 맞아도 모자랄 텐데 마지막에 실수를? 허재가 실수한 부분은 표를 만드는 것과 상관없이 다행히 표를 만드는 데 영향을 미치지 않았는데 요구하는 함수를 썼는데? 완전 민낯 쓸데없는 답을 썼더니 실격... -지요? wr...속상해서 죽고싶다... 휴우~ᄋᄀ검정 뒤에는 완벽하게 준비를


    접속은 무난히 했습니다. SQL문장의 조건 없는 그래서 0점 처리되는 것을 제외하면.이것이 독학의 한계인가요? 시험을 보고 유튜브에 접속하면 SQL 문 inner join을 표시하는 방법? 이런 영상이 나왔어요. 안 봤어요^^다음에 꼭 볼께요. 선생님~!! 모두는 꼭 시험보세요. 스토리를 하지 않아도 보셨을 거라 믿어요. ㅋ


    파워 포인트, 파워 포인트가 이래도 괜찮습니다!죠은그이에^^, 제1, 슬라이드 위의 부분 도형 뭔지 아시죠?정육면체, 속셈 아니라 사각형 중 3차원 서식, 3차원 회전, 깊이, 조명의 각도 등 닿아 줘야 합니다는점


    >


    여기까지 적어요!!! 너무 하고싶은 스토리가 많았는데 다 적은건지 모르겠어요 아마 그냥 오만하기만 한 것 같은데 필요한 정보만 찾아보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저처럼 바보 같은 짓 하지 마시고 공들여 매일 몇 번씩 확인하고 침착하게 침착하게 해소하세요. 모두 합격 기원!


    댓글

Designed by Tistory.